이름박사실 소개
좋은 이름이란?
피해야 할 글자
신생아 작명
개명
아호
예명
상호작명
작명연구비 안내
작명관련 이야기


> 이름박사실 > 이름박사실 소개

 

우주만물은 제각기 타고난 성품과 외형에 알맞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름은 오랜 세월에 걸쳐 사용되어 오면서 우리가 생활하는 사회의 집단적 잠재의식(集團的潛在意識) 속에서 하나의 독자적 성격과 생명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이름은 출생신고를 하는 순간부터 생을 마친 이후까지 한 사람을 상징하는 대표성을 가진 고유명사로서 후손에게 전해지게 됩니다.

한 사람의 생명은 선천명(先天命)과 후천명(後天命)의 조화여부에 따라 길흉화복의 운세주기가 정해지게 됩니다

선천명은 사주(四柱)입니다.

사주는 생년월일시를 기점으로 음양과 오행에서 나타나는 기(氣)의 강약에 따른 조화와 더불어 이것이 후천적으로 운행되는 대운법(大運法)과 유년행운법(流年行運法)의 조화작용에 따라 운세의 길흉에 대한 흐름이 정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후천명은 성명(姓名)입니다.

성명은 사람에게 있어서 영(靈)의 숙소로서 이름으로 부터 받는 기(氣)는 부를 때 그 개성(個性)의 정신에 충격을 가하고 정신을 통해 발생하는 생명력은 이어 육체에 충격을 주며, 다시 육체적에너지는 생명에너지를 통해 정신에 도달하게 되어 운기(運氣)가 조성됩니다.

이러한 성명은 인간운로(人間運路)에 있어서 불가결한 조건이 되며, 선천명을 어느 정도 변화, 조절할 수 있습니다.

타고난 팔자인 선천명은 바꿀 수 없지만 후천명으로서의 좋은 이름은 운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천명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자기에게 맞는 좋은 이름을 가짐으로서, 그 운세를 보완하면 좋은 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름은 사주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여 주는 이름으로 작명해야 합니다.
즉, 아무리 위대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이라 하더라도 이름을 사용하는 사람의 사주에 따라서 오히려 나쁜 이름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태어난 생년, 생월, 생일, 생시에 따라 사주가 정해지므로 아기가 태어나기도 전에 남자아기의 이름과 여자아기의 이름을 지어 놓고 출산 후 성별에 맞는 이름을 선택하는 부모님의 생각은 참으로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실제로 주위에서 볼 수 있는 또 다른 안타까운 모습 중 하나가 '내 아이의 이름은 내가 짓겠다.' 하는 생각을 가지고 무리하게 작명을 하는 부모님들입니다.
안타깝게도 신생아에게는 자신의 이름을 선택할 능력이 없으므로 결국 아기의 후천운은 그 부모님의 선택에 좌우됩니다.

성명에 내재하고 있는 이러한 길흉의 유도력 때문에, 깊이 공부하신 분일수록 해박한 역리학을 겸비한 작명가를 찾아서 의뢰를 합니다.

이름박사실의 구일서 소장님은 성명학은 물론 주역을 비롯한 한학, 사주명리학, 인상학, 역경학, 천문지리학, 방위학, 역법학 등 역리학문·역리학술의 오랜 연구 끝에 한자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력과 그 변화를 터득하여 인명용 한자인 3,122자 전체의 한자오행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작명에 응용시키고 있습니다.

일부 작명가들이 한자오행을 바탕으로 작명을 한다고는 하지만, 한자 ‘식(植)’이 나무 목 부수를 가지고 있으므로 오행상 ‘목(木)’에 해당한다고 보는 정도의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한자오행은 작명의 진수요, 꽃이며, 그 신비는 명리연구를 겸한 많은 작명가들에게 진리탐구의 종착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구일서 소장님은 30여년 동안 작명에 관한 연구를 해왔으며, 대학교에서의 작명학 강의와 연구소에서의 작명과 감정, 정통명리를 통한 대학교에서의 사주명리학 강의와 연구소에서의 운세상담, 대학교에서의 인상학 강의와 연구소에서의 관상·수상 등의 감정과 기업체 인사면접 출장 그리고 대학교에서의 풍수지리학 강의와 각종택일과 양택·음택의 터운세 감정 등 역학의 모든 분야에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작명에 임하며, 그 동안 연구해 오면서 이름이 운명에 영향을 주는 공개되지 않은 여러 이론들을 적용하여 작명하고 있습니다.
주      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3가 31-2번지(3F) (우)700-093   
전자메일 : goobaksa@yahoo.co.kr   ( 사업자 등록번호 : 501-90-00085 )
상담전화 : 053-422-5551 | 053-422-5552   ( 팩스전화 : 053-422-0122 )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이 홈페이지의 모든 자료들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